고객지원센터

1522-5007


카톡상담이 빨라요!
오전 11시 ~ 17시
점심 12시 30분 ~ 14시
토, 일, 공휴일은 쉬어요ㅠㅠ


계좌안내


국민은행

928737-01-028217

zipggumigi(원룸만들기)

 

  1. 게시판
  2. 원룸 아지트
남편분이 설계한대로 만든 집 🏠
date. 2019-10-21 hit. 664 writer. 원룸만들기














남편분이 설계한대로 만든 집


와...새파란 차고가 대박인 듯...👍



@ 오호 님

blog.naver.com/eazy00
















 


드디어 설계가 끝나고,,
스틸구조라 구조설계까지 마친다음,,
인허가신청했어요!!

차고도 두고,,
필로티도 둬서 남편차랑 내차 주차도 하고.
차고는 나중엔 공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,,
10평남짓으로.
수납도 넉넉.





















 


남쪽에서 바라본.

마당을 두고,,
텃밭도 두고,,
유리구조물도 세우고

설계가 너무 늦게나와서
답답한 마음에 남편이 3D공부를...ㅎㅎ
유튜브보면서 스케치업으로 작업한 조감도에요.

남편이 했어요. 남편이!!!ㅎㅎㅎ




















 


기초는 줄기초.
시간도 돈도 좀 더 걸리지만,,
맑은주택에서는 줄기초로 고집!!ㅎㅎ
우리 시공사 대표님이 직접해서 더 믿음직스러운!!

기초부터 남다르게^^




















 


어느새 뚝딱.
기초끝.

사진으로 보니 뚝딱같지만,,,ㅎㅎ
몇주지나서 끝끝ㅎㅎ

그 사이 집이름도 지었고요.
제너두(Xanadu)::
거창한듯하지만,,
우리의 무릉도원이니까요!!ㅎㅎ





















 


스틸구조 전문가들이 투입되어서,,,
도면보며 착착.

중간중간 변경이 가능해서~
도면에 잘못 표기된 창위치도 바꿔주시고~

층고까지 체크해주시고요
물론 남편이요 ㅎ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요런 X자는 내진설계해서 들어가는 곳이고요.

골조가 올라갈수록...
집이 느무 크다,,크다,,크다,,,,,,
어쩌냐 우리,,
내내 이 말만,,ㅎㅎ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우리집.
제너두::

공정이 50% 마무리된 우리집.

낮에 찍은 사진들은 대부분,,
소장님과 남편이 찍은 것들,,ㅎ

2중지붕으로 단열 확실히 하고,,
방수시트 덮었고요.























 


골조만 들어나있었는데,,
어느날은 후다닥 합판으로 마감됐고요ㅎㅎ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이번주 월욜.
조경시작됐어요!!!^^

저희는 바닥에 이노블럭을 싹~~~ 깔거에요!!ㅎㅎ
텃밭아래는 잔디블럭을 깔고요.
텃밭은 틀을 세워서 만들거에요.
남편의 허리는 소중하니까요.^^

이렇게 땅파고요.
공구리 쳐야하니까요ㅎ






















 


여기는 대나무를 심을거에요!!
죽지말고 잘 자라보자~~ㅎㅎ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우편함 설치하기::

초인종도 달렸겠다,,
후다닥 우편함을 주문했지요.

스탠드형은 세울 데가 마땅치않아서,,
쪽문 옆 펜스에 달기로하고 검색검색.

무난하게 검정으로 찾다가,,
요 오렌지색을 발견하고는,,
결제.
완료.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주택살이 시작한지,,
어느 덧 3개월이 훌쩍.

대문도 완성이 되었으니.
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으로.
한 장.






















 


따란~
정리끝난 우리집 차고.

남자들의 로망.
주택차고ㅎㅎㅎ
그래서 저도 남편의 로망대로,,
10평짜리 차고를 만들어줬지요.ㅡㅡㅋ

우리집 뽀인트인,,
파란 차고문.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남편차는 필로티밑에 두고요.
차고에는 내 차가.
출퇴근이 제가 훨씬 많으니까요.....ㅎㅎ

오버헤드 전동도어고요.
자동이라 편리.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다 열리면 이런모습.






















 


오른쪽은 수납공간으로 쫙~~~

내부는 합판으로 마감했고요.
마감재로 쓰이는 합판이라,,
내부에 쓰는거랑은 좀 다른 느낌.






















 


문을 열면,,
요렇게 수납이.
차고도 층고가 높아서 수납도 넉넉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작업대는 자작나무로 집 지을 때,,
시공사에서 짜넣어줬고요.
그 밑에는,,
남편의 사랑하는 테이블쏘가 있고요.ㅡㅡ

책장은 버릴까하다가,,
여기에.
요긴하게 수납공간이 되었고요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차고 정리 끝났으니.
진짜 정리가 다 된 기분ㅎㅎ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오픈하우스 이후로,,
입주하고나서 또 쓸 일이 있을까 했는데,,
집은 완성되었지만,,ㅎㅎ
외부공사는 계속 진행하고 있었지요~ㅎㅎ

남편이 원하던 썬룸모양.
요렇게 설계된 것이~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필로티까지 쭉 이어서,,
유리구조물 올렸고요.

천정 유리 이음새가 없어서,,
물이 고일 일이 없고요!!^^
너무너무너무 마음에 든다며~~ㅎㅎ

천정 지저분해지면,,
2층 베란다에서 물뿌리고 쓱쓱하면 끝!!^^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벚꽃 만발한 날..
벚꽃핀을 꽂고 고기를 구워먹었지요~^^






















 


주택 창고 만들기.

차고 내부 수납공간이,,
어마무시 넓지만,,
(내 차를 넣으니 꽉 찼지만요,,,ㅎㅎ)
꼭 외부에 창고를 만들어야 한다는 남편말에,,
그러든지말든지.
알아서해~~라고 했더니.

요래 혼자 뚝딱뚝딱.

일단 밑그림 그려보고요.
에어컨 실외기 위치 확인 후,,
적당한 크기로 설계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




















 


그리고는,,
마지막으로 내부마감까지.

선반도 다 길이랑 높이 지정해서,,ㅎㅎ

마당 관련된 용품은 다 여기로.
벽에도 걸고요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제너두 오픈하우스::

입구부터 예쁘게^^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제너두 오픈하우스::

입구부터 예쁘게^^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요 의자는 사이드로가면 좋을텐데..
TV볼땐 요 자세가 좋고요ㅎ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날씨에 따라 채광에 따라 달리보이는,,
다이닝룸의 벽색.

볼 때마다 좋아좋아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이 문으로 들락날락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요기가 몽이 자리.
제일 좋은 자리는 몽이자리.
1층은 몽이 방이니까요ㅎㅎ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리빙룸에서 바라본 주방이에요.
층고가 다르고요.

꼭 껴 몽이도.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바이블도 너무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며.
몇 번 자랑을 했지만요...
스툴 남편이 만들었고요ㅎㅎㅎ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다락까지해서 침실만 3개ㅎㅎ

각방쓰는거 아니고요ㅋ
워낙 손님초대하는거 좋아해서,,
어느 집에 살든,,
게스트룸을 만들어뒀던.

역시나,
이 집에서도 게스트룸을 만들었고요.

누비지오에서 구매한 여름 차렵이불이랑,,
베개커버까지 사서 셋팅.






















 


아직 미완성이지만,,
푸릇해진 액자 보여드려야하니,,
요래ㅎ

2층 가족실.
뭐 거실이죠ㅎ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창으로 보이는 산책로.
푸릇해지니,,
더 좋고.

기~다란 윈도우시트.
매트두께부터 커버까지,
마음에 쏙.























 


그리고 세탁실::

세탁기 뒤에 호스가 건조기 키트에 걸려서,,
앞으로 튀어나와있던,,
건조기와 세탁기.

남편이 철판 타공하는 홀커터 사다가,,
호스를 그 사이로 빼고,,
뒤로 밀어줌.

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그리고 다락방.
아직 덜 꾸며졌지만,,,
다들 제일 예쁜 방이라고,,ㅎㅎ

다락이 거의 10평이라,,
반대편에 침대하나 더 들이고,,
한쪽 코너에 간이 쇼파랑 테이블 책상 둘 예정.
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
그리고.
우리침실.

유일하게 커텐이 있는 방.
암막커텐으로.
남편을 위해.

그래도 요래 여름침구 바꿨더니.
달라보이는 우리집.
내 맘에만 들면 됐지 뭐ㅎ
























blog.naver.com/eazy00









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비밀글
View Answer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



oneroommake
3001
pinterest